Not known Facts About 상위노출

갑발편도 함께 수습되었는데 갑발은 아래 위가 뚫린 통형으로 비교적 낮은 높이 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곳이 자기의 생산과 관련이 있는 곳인지 아니면 갑발이 다른 용도로 재사용된 것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이곳에서 갑발편이 수습됨에 따라 이곳에 자기의 생산과 연관된 유적이 존재했음을 보여주는 단서라고 할 수 있다.

올라간 것이 아닌 나무를 타고 올라간 담쟁이라야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소요산 ④ 용도-관상용, 약용

송내동의 안골마을 초입부에 목태신 가옥이 있는데, 소로를 따라 진행하다 보면 좌측으로 기와지붕이 보여 쉽게 찾을 수 있다. 가옥의 구조는 ‘ㅁ’자형을 하고 있는데 대문의 우측으로 툇마루가 달린 사랑채가 붙어 있으며, ‘ㄱ’자 모양으로 행랑채로 이어진다.

남아프리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들여온 귀화 식물이다. ③ 분포-동두천시 광암파출소 앞 삼거리 화단 ④ 용도-원예용, 조경용

이 산 정상에는 천호(天湖)가 있었다고 『동국여지승람』에 적혀 있다. 조선 시대의 명필 봉래(峯萊) 양사언(楊士彦)이 자주 올랐다고 전하며 산세 또한 아름답다.

식토는 토양 알갱이가 서로 달라붙는 힘인 점착력이 크고 양토보다는 경작이 어렵지만 보수력이 커서 벼 재배에 적합하고 밭작물 재배도 가능하다. 사양토는 모래참흙이라고도 한다. 토양 입자가 세밀한 점토, 중간 입자의 실트, 거친 입자의 모래로 나눌 때 모래가 많은 토양이다. 신천의 범람으로 이루어진 지행동 일대의 배후습지나 범람원 지형에서는 소규모 평야는 논농사가 이루어지다가 최근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주택지역으로 변모하고 있다.

중앙의 경작지를 중심으로 주변에 최근 조성된 민묘들이 여러 기 자리잡고 있다. 경작지와 목태신 read more 가옥 사이의 진입로 일대 에서 유물이 수습되었다. 유물은 주로 분청사기편, 백자편, 질그 릇편들이다.

동두천시 북부의 지질(地質)은 대부분 석영반암(石英班岩)과 분암으로 소요산 일대 대부분의 지질이 이에 속하며, 동부 국사봉에서 왕방산·칠봉산 일대는 화강암질(花崗巖質)로 이루어졌다.

또한 우리 동두천시는 수도권 전철이 개통된 이래 소요산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의 급격한 증가

새로운 발전과 도약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철 개통으로 수도권 전철시대를 맞아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특히 특별법 시행령 제정으로 그동안 이중 삼중의 중첩된 규제 속에 낙후되었던 우리 시가 산업기반시설과 대학을 유치하는데 획기적인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동두천 지역에서는 하봉암동, 동두천동, 안흥동, 상패동 등지에서 구석기 시대의 석기편이 수습되었고, 특히 하봉암 일대의 구석기 유적은 인근 전곡리 구석기 유적보다 시대가 앞서는 것으로 추정된다.

유물의 성격으로 보아 조선시대 생활 유적의 일부가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다.

서울에서 동두천시청 방향으로 향하다가 동두천중앙고등학교를 지나 우회전하면 갈림길이 나온다. 이곳에서 우측으로 난 길을 따라 올라가면 지행초등학교에 이르고 다시 우측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지행동 사당골 입구에 이르는데, 묘역은 입구 북쪽의 산능선에 위치한다. 온양 방씨는 동두천에서

유물은 분청사기편이 한 점 수습되었고 그 밖에 백자 항아리 구연부, 백자 저부편, 질그릇 항아리의 구연부편 등이 수습되었다. 이외에도 녹유 단지의 구연부가 수습되었다. 기와는 회색 경질소성의 기와가 한 점 수습되었는데 소문이며 내면에 불규칙한 포흔이 남아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